2023년도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소화기학회는 자질과 능력을 갖춘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양성하기 위해 매년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최근 급변하는 의료환경에서 소화기내과 전문의에게 더 높은 역량이 요구되고 있으며,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응시를 위한 전임의 수련기간 또한 2년으로 변화되었습니다. 이에 대한소화기학회는 재정비된 소화기내과 전임의 교육목표를 바탕으로 선생님들의 수련과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연수교육을 충실히 준비하였습니다.

3년 이상 지속된 코비드 19의 긴 터널을 지나 이제 학문적 교류를 활발히 할 수 있는 시기가 점차 다가옴을 느낍니다. 가능한 많은 전임의 선생님들과 만나기 위해 온라인으로 연수강좌를 준비하였습니다. 접근성이 높은 온라인 강의가 여러 업무로 분주한 전임의 선생님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되며, 마련된 양질의 컨텐츠가 선생님들의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는 지속적으로 변화되고 있는 의료환경에서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이 수준 높고 체계적인 수련을 통해 실력있는 소화기내과 전문의가 되어 진료 현장에서 능력을 아낌없이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힘든 의료현장에서 애쓰고 계신 모든 전임의 선생님들에게 깊은 감사와 격려를 전하며, 아무쪼록 이번 연수강좌가 주요 소화기질환의 최신지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소화기학회 회   장 서 경 석
이사장 김 재 규

TOP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