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소화기학회 춘계학술대회
  • 일시 : 2019년 4월 20일(토)
  • 장소 :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소화기학회 회원 여러분께,

유례없는 COVID-19로 인해 우리나라와 전세계가 2년여간 고된 시간을 보내는 와중에도 국민 보건을 위해 의료 최전선에서 애쓰고 계신 회원님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COVID-19 팬데믹 상황에서도 대한소화기학회는 학술대회를 통한 회원 교육에 힘쓰면서, 실제적으로 임상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학회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2022년 4월 17일에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2022년 대한소화기학회 춘계학술대회는 전임의와 전공의, 개원의 회원님들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소화기 질환의 최신 지견, 가이드라인 소개 및 증례 중심의 강의를 준비하였고, COVID-19 팬데믹에서 소화기의사가 꼭 알아야 할 “소화기의사를 위한 COVID-19” 강좌를 마련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다학제 치료를 위한 내외과 공동 세션, “의료 분쟁의 예방과 대처법”에 대한 의협 필수 교육 세션, 그리고 복부초음파에 대한 회원님들의 높은 관심을 반영하기 위한 초음파 기본/심화 강좌와 함께 온라인 hands-on 코스를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COVID-19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회원님들의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금번 대한소화기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고, 학회와 회원님들의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면서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회   장 최 호 순
이사장 김 재 규

TOP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