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대한소화기학회 춘계학술대회
  • 일시 : 2019년 4월 20일(토)
  • 장소 :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

인사말

존경하는 대한소화기학회 회원 여러분께,

코로나 사태로 아직 어수선한 상황에서 우리나라와 전세계의 여러 분야에 1년이 넘게 많은 우려와 근심이 있어왔습니다. 그런 와중에 의료의 최전선에서 힘쓰고 계신 회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이런 우려와 근심 속에서도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들을 위한 지식 전달이 저희 학회의 의무이기에, 춘계학술대회를 오는 4월 18일에 개최하며, 여러 회원분들께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올해에도 전임의와 전공의, 개원의 회원들께 많은 실제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신 가이드라인과 최신 지견’ 세션을 통해 소화기 질환 전반에 대한 기반 지식과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증례로 정리하는 소화기질환 강좌를 통해 소화기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한편 내과와 외과 영역의 상호 협력, 그리고 교육 및 윤리적 이슈 등의 소화기학의 중요한 당면 과제들에 대한 이해를 넓힐 수 있는 강좌를 준비하였고, 또한 의협에서 필수로 지정한 교육들을 이수할 수 있도록 의약품 부작용 사례에 대한 의협필수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COVID19에 의한 소화기질환 영역의 영향에 대한 최신 내용을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소화기 빅데이터와 성차의학의 통합적 소화기학을 접할 수 있는 시간을 준비하였고, 지회 세션을 통하여 소화기학회 각 지회가 서로 교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 하였습니다. 또한 초음파 검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져감에 따라 초음파 검사의 기본 및 심도 있는 이해를 위한 강좌와 함께 핸즈온 코스를 알차게 준비하였습니다.

코로나 사태의 장기화에 따른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금번 대한소화기학회 춘계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께 실제적인 도움이 되고 학회와 우리 의료 사회의 건강하고 지속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회   장 홍 성 표
이사장 김 재 준

TOP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