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소화기학회는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에게 소화기질환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고 수련 및 진료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지식을 제공해 드리기 위하여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을 개최하고자 합니다. 작년부터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응시를 위한 전임의 수련기간이 2년으로 변화되어, 교육 수련에 대한 다양한 요청이 있습니다. 이에 급변하는 의료 환경의 변화와 개편된 소화기내과 전임의 교육 목표를 신중히 반영하여 전임의 선생님들에게 중요한 여러 소화기 질환에 대해 충실한 연수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연수 강좌도 코로나 19로 인해 불가피하게 작년과 같이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되어 강의의 전달력 면에서 아쉬움이 따를 수도 있겠으나, 장기화된 코로나 19로 지쳐 있는 전임의 선생님들이 VOD강의를 통해 원하는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편리하고 현장감 있게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대한소화기학회는 앞으로도 변화하는 제도와 환경에 맞게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의 수련과 교육에 도움이 되도록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개선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COVID 19로 인해 본래의 업무에 추가로 노력을 기울이시는 전국의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표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회   장 홍 성 표
이사장 김 재 준

TOP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