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도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
  • 일시 : 2019년 4월 20일(토)
  • 장소 :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소화기학회는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에게 올바른 소화기질환의 교육 목표를 제시하고 역량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올해도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 올해부터는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응시를 위한 전임의 수련기간이 2년으로 변화되어 좀 더 체계적이고 발전적인 전임의 수련과정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와 2019년 재정비된 소화기내과 전임의 교육 목표를 반영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질환에 대한 충실한 연수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전임의 과정 중 반드시 알아야 할 질환들을 선정하고, 이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변화된 최신지견을 준비하였습니다. 각 분야의 최고의 권위자들을 연자로 섭외한 만큼 충실한 연수교육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아무쪼록 금번 연수강좌가 자주 접하게 되는 주요 소화기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대한소화기학회는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이 우수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전문의가 되는데 도움이 되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COVID 19로 인해 전국에서 고군분투하고 계시는 의료진 선생님들께 깊은 감사를 표하며, 안전한 연수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무쪼록 금번 연수강좌가 자주 접하게 되는 소화기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대한소화기학회 회   장 한 준 구
이사장 김 재 준

TOP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