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소화기학회


인사말

HOME 학회소개 인사말
학회소개

존경하는 대한소화기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 회장 김진홍 / 이사장 이동기

앞으로 2년간 3,000명의 학회 회원님들을 모시고 대한소화기학회 일을 수행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소화기학회는 1961년에 창립된 명실공히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소화기 분야의 모 학회로 그 동안 여러 회원님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전문화와 세분화라는 시대의 흐름으로 소화기학도 학문적으로 세분화되면서 여러 소화기 연관 분과학회가 만들어지고 학문적으로 많은 발전이 있어 왔습니다. 이제 대한소화기학회는 모든 소화기 연관학회의 모 학회로서 우리나라 소화기 분야 연구의 통합적 접근을 통한 발전의 시너지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회의 위상 및 역할을 재정립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우선 우리 학회의 미션과 비전에 따라 소화기학의 학문적 통합과 수월성을 추구하겠습니다. 진정한 학문적 발전은 학문의 세분화와 함께 통합적 접근이 같이 할 때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또한, 소화기내과 전임의와 향후 새로운 직군으로 자리 잡을 내과 입원전담전문의 소화기학 교육 및 수련에 힘쓰고자 합니다. 아울러 보험을 포함한 소화기 관련 이슈에 대한 정책 수립을 통하여 학회의 위상을 높이고 전국 소화기 지회 그리고 개원 선생님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교류하겠습니다. 아울러 소화기외과 등 연관 타과의 참여를 높여 다학제학회로서의 면모를 갖추어 나가겠습니다.

소화기학 분야의 학문적 통합과 발전은 전임 이사장님 이하 소화기학회 임원진의 노력과 수고에 힘입어 성공적으로 진행된 Korea Digestive Disease Week 2017 (KDDW 2017)로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KDDW가 잘 정착되어 진정으로 회원님들에게 도움이 되고 호응을 받아 우리나라 소화기학 연구의 학문의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내년에는 우리나라에서 APDW 2018이 KDDW 2018과 공동으로 개최될 예정입니다. APDW와 KDDW가 잘 연계하여 두 학회 모두 성공적인 행사가 되고 국제화 전략을 추구함에 있어 큰 계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KDDW를 구심점으로 한국의 소화기학 분야의 학문적 수월성이 전 세계에서 인정받고 나아가 인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구심점이 되는 대한소화기학회가 되도록 임원진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2년이라는 시간이 학회의 역할과 위상을 재정립하는 데 충분한 시간은 아닐 것입니다. 또한, 이번 임기에 기획한 과제를 모두 완수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시작된 KDDW를 발판 삼아 회원 여러분들의 학문적, 임상적 그리고 정책적 unmet needs를 하나씩 찾아 해결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물론, 이러한 작업은 학회의 몇 몇 임원들의 노력만으로는 불가능합니다. 우리 소화기관련 8개 연관 학회 모두의 협력과 공조, 그리고 3,000명의 소화기학회 회원님들의 관심과 참여가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언제나 학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계신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회원님들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TOP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logy. All Rights Reserved.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