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
  • 일시 : 2019년 4월 20일(토)
  • 장소 : 그랜드힐튼 서울 호텔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소화기학회는 올바른 교육 목표를 제시하고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의 자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9년 소화기내과 분과전문의 연수교육을 준비하였습니다.

대한소화기학회는 그동안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의 수련과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임의 교육목표를 재정비하였으며, 그에 맞는 훌륭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매년 연수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전 연수교육에서 미흡했거나 보완이 필요한 부분은 연수교육 후 설문지를 분석하여 개선 향상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전임의 과정 중 반드시 알아야 할 질환들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핵심 및 최신 지견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함께 준비하였습니다. 상부 파트는 식도암, 위상피하종양, 기능성 소화불량증, 소화성궤양에 대하여 알아보고, 하부 파트는 대장내시경 합병증 예방 및 대처방안, 흡수장애의 진단 및 치료, 염증성 장질환의 진단 및 최신치료, 과민성 장증후군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췌담도 파트는 담도암의 진단과 치료, 무증상 담낭 질환의 진단과 치료, 담도 담석 질환의 진단과 치료, 기타 담도질환의 감별 및 치료에 대한 강의를 준비하였으며, 간 파트는 급성 간염의 감별진단과 치료, 만성 바이러스성 간염의 최신 치료, 초음파 기본스캔과 간종괴의 감별진단, 간세포암종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무쪼록 금번 연수강좌가 자주 접하게 되는 소화기 질환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대한소화기학회는 소화기내과 전임의 선생님들이 우수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전문의가 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소화기학회 이사장 이 동 기
회    장 김 진 홍

TOP

06193 서울특별시 강남구 선릉로86길 31, 305호 (대치동, 롯데골드로즈빌Ⅱ)

Copyright© The Korean Society of Gastroenterology. All Rights Reserved.